놀(Knoll) : 해외 가구 브랜드를 알아보고 있다면, 꼭 알아야 할 브랜드
게시일2023.04.17
오늘날 놀(Knoll)은 40개 이상의 국가에 쇼룸과 딜러사를 보유한 글로벌 브랜드가 되었습니다. 놀(Knoll)은 현대적이고 시대에 뒤쳐지지 않는 기능적인 디자인과 동의어가 되어버린 해외 가구 브랜드에 있어서 선구자적 역할을 하고 있는 가구 디자인 회사입니다. 놀(Knoll)의 풍부한 역사는 80년 이상에 걸쳐 완성되었고, 이 오랜 기간 동안 Hans와 Florence Knoll이 시작한 뉴욕시의 작은 가구점은 시장을 선두하는 거대 기업으로 성장했습니다.
소비자들에게 가구 브랜드 '놀(knoll)'이 갖는 의미.
놀(Knoll)은 상징적인 디자인과 품질에 대한 소비자와의 약속으로 유명한 세계 최고의 가구 브랜드 중 하나로 여겨집니다. 놀(Knoll)은 Eero Saarinen과 Ludwig Mies van der Rohe와 같은 가장 영향력 있는 현대 디자이너들과 오랜 협업을 통해 클래식 가구 작품을 디자인 역사의 일부로 완성시켰습니다. 그래서, 놀(Knoll)의 가구를 집에서 향유한다는 것의 의미는 디자인 역사에 대한 투자라고도 이야기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앞서 말씀드린 것과 같이 품질에 있어서 놀(Knoll)은 업계에서 독보적입니다. 놀(Knoll)은 최고급 자재만을 활용하고 가구 제작 장인들과 함께 내구성이 좋은 그리고 동시에 미적 가치를 느끼는 우아하고 세련된 가구를 생산합니다.
바실리체어(Wassily Chair)
1925년 마르셀 브로이어가 디자인한 바실리체어(Wassily Chair)는 현대 디자인의 클래식 그 자체입니다. 바실리체어(Wassily Chair)는 튜브형의 강철 프레임과 좌석과 등받이를 지탱하는 가죽 을 특징으로 합니다. 미니멀하고 기능적인 디자인으로 ‘형태는 기능을 따른다’는 바우하우스의 정신을 녹인 작품이라고도 볼 수 있습니다. 바실리체어(Wassily Chair)는 기능적이고 아름다운 가구를 만들기 위해 노력한 바우하우스 정신의 완벽한 예입니다.
튤립체어(Tulip Chair)
1955년 에로 샤리넨이 디자인한 튤립체어(Tulip Chair)는 현대 디자인의 걸작입니다. 의자의 받침대는 알루미늄 주물로 만들어졌으며, 우아하고 미끄러지는 곡선으로 좌석을 지탱합니다. 시트 자체는 성형된 섬유 유리 또는 플라스틱으로 만들어졌으며, 의자는 팔걸이 유무에 관계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튤립체어(Tulip Chair)의 날렵하고 유기적인 형태는 아름답고 기능적이어서 현대 디자인의 시대를 초월한 클래식으로 불립니다.
웜체어(Womb Chair)
놀의 대표적인 의자인 바실리체어(Wassily Chair), 튤립체어(Tulip Chair), 웜체어(Womb Chair)는 시간의 시련을 견뎌낸 현대 가구 디자인의 상징적인 조각들입니다. 각각의 의자는 다른 시대와 스타일을 대표하지만, 모두 그들의 단순함, 기능성, 그리고 지속적인 아름다움으로 묶여집니다. 이 의자들은 단지 시대에 흐름에 맞춰 나온 가구가 아니라 어떤 공간에도 우아함을 가져다 줄 예술 작품입니다.
1946년 에로 샤리넨이 디자인한 웜체어(Womb Chair)는 모던 디자인의 클래식이 된 독특하고 편안한 의자입니다. 웜체어(Womb Chair)의 디자인은 "베개로 가득 찬 바구니" 같은 느낌의 의자를 만들고 싶다는 사리넨의 열망에서 영감을 받았습니다. 의자의 굽은 형태와 부드러운 덮개가 아늑하고 편안한 공간을 만들어 휴식을 취하기에 완벽한 조건을 만들어 줍니다. 웜체어(Womb Chair)는 다양한 색상과 재료로 이용 가능하며, 시대를 초월한 디자인으로 디자이너와 홈스타일링을 원하는 모두에게 사랑받는 의자가 되었습니다.
최신 매거진
모든 매거진
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