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장 의자의 디자인을 모두 모아 만든 의자, 카르텔(kartell)의 마스터체어(masters chair) 커버 이미지

거장 의자의 디자인을 모두 모아 만든 의자, 카르텔(kartell)의 마스터체어(masters chair)

게시일2023.06.02

카르텔(Kartell)은 현대 가구 디자인 분야에서 독특한 아이덴티티를 가진 브랜드로 유명합니다. 카르텔(Kartell)의 마스터체어(Masters Chair)는 현대적인 디자인과 클래식한 요소를 융합한 독특한 의자입니다.

마스터체어 (Masters Chair)를 디자인한 디자이너

마스터체어는 2010년에 카르텔의 디자이너인 필립스 스타르크 (Philippe Starck)와 에우제니오 제렐리 (Eugeni Quitllet)의 협업으로 탄생한 의자입니다. 이 의자는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디자인 중 하나로, 현대적인 감각과 클래식한 디자인 요소를 조화롭게 결합한 작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마스터체어의 디자인은 필립스 스타르크와 에우제니오 제렐리의 협업 결과입니다. 필립스 스타르크는 현대 디자인 분야에서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디자이너로, 그의 창의적이고 진보적인 작품들은 많은 사람들에게 영감을 주었습니다. 에우제니오 제렐리 역시 많은 상을 수상한 유망한 디자이너로, 그의 섬세하고 혁신적인 디자인은 카르텔의 제품에 새로운 시각을 부여합니다.

마스터체어 (Masters Chair)의 비밀

마스터체어의 개발 배경은 클래식한 디자인의 의자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하고자 한 노력에서 비롯되었습니다. 이 의자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디자인 명작들인 "아르네 야콥슨(Arne Jacobsen)", "찰리 에임스(Charles Eames)", "에로 사아리넨(Eero Saarinen)"의 의자 디자인을 영감으로 삼아, 그들의 요소들을 혼합한 현대적인 의자로 탄생하였습니다.

마스터체어는 각 디자이너의 고유한 디자인 요소들이 조합되어 특징을 갖고 있습니다. 그림자와 빈티지한 모양은 아르네 야콥슨의 "세븐 의자"를 연상시키고, 등받이의 곡선은 찰리 에임스의 "DCM 의자"를 닮았으며, 기존의 의자에서 가져온 다리 디자인은 에로 사아리넨의 "투투 의자"를 떠올리게 합니다.

혁신의 아이콘, 마스터체어 (Masters Chair)

마스터체어는 디자이너들 간의 협업을 통해 탄생한 작품으로, 각 디자이너가 서로 다른 시대와 스타일을 대표하는 의자를 합치는 도전적인 과정을 거쳤습니다. 이 작업은 디자이너들의 창의력과 협업의 가치를 강조하며, 현대 디자인에 대한 새로운 해석과 혁신을 보여줍니다.

마스터체어 (Masters Chair)의 제작 기술

마스터체어는 디자인 열정을 가진 사람들에게 영감을 주는 동시에, 현대 가구 디자인의 발전과 지속 가능성을 고려하는 방향으로 나아가는 데에도 관심을 불러일으킬 것입니다. 이 작품을 통해 우리는 디자인의 창의성과 협업의 가치, 그리고 플라스틱과 같은 재료의 잠재력을 새롭게 이해하고, 미래적인 가구 디자인의 가능성에 대한 상상력을 키울 수 있을 것입니다.

마스터체어는 디자인의 혁신과 융합이라는 관점에서 사람들에게 흥미로운 주제를 제공합니다. 이 의자는 전통과 현대, 고유성과 융합, 그리고 디자인의 대화와 협업을 통해 탄생한 작품으로서, 다양한 디자인 요소들이 조화롭게 결합되어 독특하면서도 아름다운 시각적인 경험을 제공합니다. 또한, 플라스틱을 활용하여 경량이면서도 내구성이 있는 의자로 제작되었다는 점은 카르텔의 혁신적인 제조 기술을 감탄하게 할 것입니다.

최신 매거진

모든 매거진


1

/

전화 상담

입점 문의

B2B 구매 및 제휴 문의

고객센터

평일 오전 9시 ~ 오후 6시 

주말 및 공휴일 휴무 

회사정보

주식회사 인테리어티쳐

대표

: 박헌영

주소

: 서울특별시 서초구 방배중앙로 24 4-5층

사업자등록번호

: 646-81-0214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2021-서울서초-3345

이메일

: info@interiorteacher.com

© 2024 interiorteache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