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테리어 디자이너가 알려주는 거실 가구 배치 노하우 4가지 커버 이미지

인테리어 디자이너가 알려주는 거실 가구 배치 노하우 4가지

게시일2023.05.11

우리 집 거실, 어디서부터 어떻게 가구를 배치할지 막막하신가요? 오늘은 거실 가구 배치가 막막하신 여러분을 위해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가구 배치 팁을 준비했습니다. 가구를 배치할 때 반드시 고려할 점과 노하우를 알려드릴게요.

나의 라이프 스타일 고려하기

먼저, 거실에서 주로 어떤 활동을 하는지 생각해보세요. 거실에 꼭 TV와 소파가 있어야 한다는 고정관념은 버리고, 우리 가족이 거실에서 주로 어떤 활동을 하는지에 집중해서 역할에 맞는 가구만 남기면 배치하기가 더욱 쉬운데요. 예를 들면, 거실에서 가족들과 TV를 보는 시간이 많은 집에는 TV와 소파가 필수겠죠?

거실에서 일하는 시간이 많아 홈오피스의 공간으로 사용할 예정이라면, 과감하게 TV와 소파를 없애고 큰 테이블을 두는 걸 고려하면 좋겠죠? 책장과 같이 독서를 할 수 있는 가구들을 생각해보세요. 이렇게, 각자 거실을 활용하는 목적이 다르니까 나에게 맞는 용도를 정해서 꼭 필요한 가구에만 집중하면 배치하기가 더욱 쉬워집니다!

큰 가구 먼저 배치하기

이제 본격적으로 배치를 해볼까요? 먼저, 소파와 같이 부피가 큰 가구를 우선적으로 배치하는 게 좋습니다! 메인이 되는 대가구를 중앙에 둘지, 벽 쪽으로 배치할지 등을 정하고 나서 나머지 소가구들을 동선에 맞게 놓으면, 실패할 확률이 낮습니다!

동선을 고려한 배치

다음 팁은 바로 동선을 고려하는 것입니다. 이동할 때 불편하지 않고 움직임을 편하게 할 수 있는 동선이 되도록 고려해서 가구를 배치해야 하는데요. 각 공간으로 가는 동선에서 소파나 테이블 등으로 가로막혀 불편하고 좁아 보이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가구를 배치하기 전에, 평면도에 각 위치를 기입해보고 동선 공간을 확인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시선을 고려해서 배치

마지막 팁은 ‘시선을 고려해서 배치’하는 것이 좋은데요. 예를 들면 거실에 처음 들어섰을 때, 그리고 소파에 앉았을 때 시선이 어디로 향하는지가 중요합니다. 시야 앞쪽이 창밖을 향하거나 실내의 소품들이 먼저 보이게 가구를 배치하면 공간도 넓어 보이고 안정적인 분위기가 형성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현관에서 거실에 처음 들어섰을 때 TV가 가장 먼저 보이면 차갑고 무거운 인상을 줄 수 있어요. 이때는 거실에서 가장 포인트가 되는 가구가 먼저 보이도록 배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 창이 넓은 구조라면 소파로 창을 가리는 배치보다는 소파에 앉았을 때, 창을 바라보는 배치를 추천드려요. 거실이 나만의 힐링 공간이 될 수 있을 거예요.

최신 매거진

모든 매거진


1

/

전화 상담

입점 문의

B2B 구매 및 제휴 문의

고객센터

평일 오전 9시 ~ 오후 6시 

주말 및 공휴일 휴무 

회사정보

주식회사 인테리어티쳐

대표

: 박헌영

주소

: 서울특별시 서초구 방배중앙로 24 4-5층

사업자등록번호

: 646-81-0214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2021-서울서초-3345

이메일

: info@interiorteacher.com

© 2024 interiorteache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