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홈스타일링을 시작한다면 알아야하는 4가지 커버 이미지

처음 홈스타일링을 시작한다면 알아야하는 4가지

게시일2023.04.27

홈스타일링을 처음 시작하는 멤버님들에게 오늘은 ‘처음 홈스타일링을 시작하기 전에 알았으면 좋았을 4가지’에 대해 이야기 나눠보려고 합니다.

1. 홈스타일링의 정의

홈스타일링은 개인 취향을 반영하고 편안하고 기능적인 환경을 조성하면서, 동시에 공간에 전반적인 미적 감각 향상시키기 위해 가구 혹은 소품 등을 배치하고 장식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를 위해 가구, 소품 그리고 이 모든 요소들이 어우러졌을때를 고려하여 색상, 질감, 쉐입까지도 선택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2. 홈스타일링을 하기 위해 미리 준비해야하는 것

명확한 공간의 목적 : 휴식을 취하고 싶거나, 책을 읽고 싶거나, 음악을 듣고 싶거나 등 자신이 이 공간에서 무엇을 원하는지를 정해주세요. 이에 따라 이후 스타일까지도 결정됩니다.

예산 결정: 홈스타일링에 지출할 금액을 결정하는 것 뿐만 아니라 예산을 각 항목 별 가구, 소품, 가벼운 시공 등 필요한 요소에 예산을 분배해주세요.

측정하기: 일반적으로 도면에 나온 사이즈는 실제 사이즈와 다를 확률이 높습니다. 직접 공간을 정확하게 측정하여 자신의 공간의 크기를 확인해보세요.

무드 보드 만들기: 자신이 원하는 스타일이 있다면, 해당 스타일을 나타내는 이미지 나 텍스쳐, 색상 팔레트를 정리해 무드보드를 만들어보세요. 앞으로의 과정에서 결정을 내리는데 도움이 됩니다.

3. 홈스타일링의 일반적인 순서

현재 공간 평가: 기존 가구, 소품 및 레이아웃을 스스로 평가하여 업데이트해야 할 사항을 결정합니다.

공간 정리: 공간을 정리하여 홈스타일링을 위한 깨끗하고 기능적인 베이스를 만듭니다.

가구 선택: 무드보드를 바탕으로 원하는 스타일, 공간, 예산에 맞는 가구를 선택하세요. 단, 꼭 기존 무드보드를 바탕으로 컬러는 벽, 가구, 액세서리에 대한 일관된 색상 팔레트 안에서 정해주세요.

소품 선택: 러그, 커튼, 예술품, 조명과 같은 소품들을 추가해 공간의 감도를 높이고 공간에 개성을 더하세요.

4. 전문디자이너의 홈스타일링 컨설팅 : 혼자 홈스타일링 하기 어렵다면.

혼자 홈스타일링하기 어렵다면, 전문 디자이너의 홈스타일링 컨설팅을 받아보세요. 전문 디자이너는 디자인 원칙, 트렌드 및 텍스쳐 등 에 대한 광범위한 지식을 보유하고 있어 사용자의 니즈에 맞춰 공간이 스타일리시하고 기능적일 수 있도록 제안합니다.

시간 절약: 전문 디자이너는 홈스타일링 프로세스를 간소화하여 조사, 쇼핑 및 결정을 내리는 데 드는 시간과 노력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맞춤형 솔루션: 전문 디자이너가 멤버님의 요구 사항과 선호도에 맞는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여 귀하만의 고유한 공간을 만들 수 있습니다.

제품에 대한 높은 접근성: 홈스타일링 프로젝트를 향상시키기 위해 독점적으로 더 넓은 범위의 옵션의 해외 디자인 가구를 제안할 수 있습니다. (인테리어티쳐의 홈스타일링 서비스가 궁금하다면, 상단 배너를 통해 문의해주세요)

최신 매거진

모든 매거진


1

/

전화 상담

입점 문의

B2B 구매 및 제휴 문의

고객센터

평일 오전 9시 ~ 오후 6시 

주말 및 공휴일 휴무 

회사정보

주식회사 인테리어티쳐

대표

: 박헌영

주소

: 서울특별시 서초구 방배중앙로 24 4-5층

사업자등록번호

: 646-81-0214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2021-서울서초-3345

이메일

: info@interiorteacher.com

© 2024 interiorteache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