침대 배치 추천, 침실 인테리어는 이렇게 하세요!
게시일2023.05.12
아직도 침대를 어디에 놓을지 고민되세요? 오늘은 이런 여러분을 위해 다양한 침대 배치를 추천해 드리겠습니다. 나에게 딱 맞는 침대 배치를 선택해 보세요!
침실 중앙 배치
먼저 침실 중앙 배치입니다. 침대를 방 중앙에 놓고 꾸미는 배치인데요. 침대를 강조한 배치 방법으로 신혼부부 침실을 꾸밀 때 가장 추천드리는 배치입니다. 침대를 두 명이 사용할 경우에 동선에도 용이한 배치입니다. 여기서 한 가지 주의할 점은 대가구인 침대가 공간 중앙에 위치하기 때문에 다른 여러 가지 가구와 함께 배치하면 자칫 어수선해 보일 수 있어요. 필요한 가구만 배치시켜주는게 심플하고 깔끔해 보입니다.
적절한 높이의 사이드 테이블만 간단히 양쪽에 두고 책이나 스마트폰 등을 각자의 자리에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여기서 추가적인 팁을 드리자면, 문을 열고 침실 공간에 들어섰을 때 침대가 바로 보이면 시선이 마주해서 수면에 방해가 될 수 있어요. 그래서 침대는 문 반대쪽 벽면에 배치해서, 1차적으로 시야가 차단되어 더욱 아늑한 침실로 만들 수 있습니다.
문과 대각선 배치
다음은 문과 대각선에 둔 침대 배치입니다. 침실 공간이 넓으면서 아이와 함께 자는 부부의 침실에 추천드리는 배치입니다. 아이와 함께 자는 침실에서는 부부의 침대와 아이의 넓은 수면 공간을 확보하는 게 가장 중요한데요. 이때는 침대가 최대한 방문에서 떨어진 대각선에 위치하는 게 가장 이상적인 배치입니다. 대각선 방향에서 보이면 개방감을 주기 때문에 공간이 더욱 넓어 보이는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시야에서 최대한 멀어질 수 있기 때문에 심리적 안정감과 편안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또 침대가 방문과 멀리 위치하기 때문에 외부 소음과도 멀어져 수면에 방해를 주는 요소를 최대한 줄일 수 있어요.
코너에 붙인 배치
다음은 침대를 코너에 붙인 배치입니다. 혼자서 침실을 사용하면서 다양한 활동과 취미를 즐기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드리는 배치인데요. 방문이 있는 벽 쪽으로 침대를 코너에 바짝 붙이는 배치이기 때문에 침대 외의 공간을 최대한으로 활용할 수 있는 레이아웃입니다. 침실에 TV를 두기에도 용이한 배치라서 1인 체어와 함께 두고 휴식과 TV시청을 모두 즐길 수 있는 침실 공간으로 만들 수 있어요.
여기서 추가적인 배치 팁을 드리자면 침대 옆쪽에 수납장을 배치하고 나서 선반과 거울을 위에 올려 화장대로도 활용할 수 있게 만들었습니다. 스툴은 화장대를 이용할 때 사용하거나 자기 전 침대 옆으로 가져가 협탁으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하나의 가구로 두 가지의 기능을 할 수 있게 만들어 주면 공간을 더욱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어요.
창문을 마주 보는 배치
다음은 창문을 마주 보는 배치입니다. 이 배치는 창밖의 풍경 구경을 좋아하시는 분에게 추천드립니다. 창이 넓고 뷰가 좋은 침실 공간에서 시도해볼 만한 배치인데요. 잠들기 전에는 야경을 보며 누울 수 있고 일어나서도 창 밖 풍경을 편하게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 배치입니다.
또 이 배치는 침실에 화장실이나 드레스룸이 함께 있어서 이동 동선이 많을 때 추천드리는 배치입니다. 이렇게 창 근처로 침대를 배치하고 나서 뒤쪽에 긴 테이블을 배치해주면 쉽게 공간 분리를 해줄 수 있는데요. 침실 뒤편을 간단한 업무공간으로도 활용하면서 이동 동선을 만들어 주고 앞쪽은 수면에만 집중할 수 있는 공간으로 분리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추가 팁은 침실에 옷장을 둘 때 고려할 점인데요. 바로 옷장과 침대와의 거리입니다. 90cm 정도의 여유 공간이 필요한데요. 만약 공간상의 어려움으로 여유 공간을 만들기가 어렵다면 슬라이딩 형식의 옷장을 추천드립니다. 슬라이닝 옷장은 50-60cm 공간 정도만 확보하면 됩니다.
최신 매거진
모든 매거진
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