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츠한센 릴리 의자 : 앤트 체어가 익숙해진 당신을 위한 디자인 커버 이미지

프리츠한센 릴리 의자 : 앤트 체어가 익숙해진 당신을 위한 디자인

게시일2023.05.11

덴마크 건축가 아르네 야콥센이 디자인하고 덴마크의 유명한 가구 디자인 회사인 프리츠 한센이 생산한 특별한 의자 릴리(LILY)체어입니다. 프리츠 한센(Fritz Hansen)은 1872년부터 사업을 시작해 현대적인 디자인 미학과 뛰어난 장인 정신을 결합한 가구를 지속적으로 제작해 왔습니다. 오늘 앤트 체어가 익숙해진 멤버님들을 위해 일반적으로 잘 몰랐던 릴리 체어에 대해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처음에 모델 3108로 알려졌던 프리츠한센 릴리 체어(LILY)는 프리츠 한센의 가장 주목할만한 제품 중 하나입니다. 1970년 Arne Jacobsen이 덴마크 국립 은행을 위해 디자인한 프리츠한센 릴리(LILY)은 우아한 곡선과 인체 공학적 디자인을 갖췄기에 수년 동안 가구 디자인의 세계에서 상징적인 작품이 되었습니다.

프리츠한센 릴리(LILY)

프리츠한센 릴리(LILY)는 처음에 아르네 야콥센(Arne Jacobsen)이 주요 건축가였던 덴마크 국립 은행을 위해 설계되었습니다. 그는 프리츠한센 릴리(LILY)를 포함하여 건물 자체부터 가구까지 모든 것을 디자인했습니다. 이 의자는 1970년 덴마크 가구 박람회에서 처음 선보였습니다.

프리츠한센 릴리(LILY)의 가장 큰 특징은 수련 잎의 부드러운 윤곽을 모방한 유기적인 형태입니다. 의자의 모양은 시각적으로 매력적일 뿐만 아니라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되어 인체를 편안하게 지탱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프리츠한센 릴리(LILY)는 형태와 기능이 완벽하게 조화를 이루고 있습니다.

릴리 vs Model3108

프리츠한센 릴리(LILY)와 관련된 재미있는 일화 중 하나는 당시 디자인 업계에서 그 이름에 대해 뒤에서 작은 토론을 하곤 했습니다. 프리츠한센 릴리(LILY)가 처음 출시되었을 때 단순히 모델 3108로 알려졌으나 나중에는 수련잎을 닮았다고 해서 ‘릴리(LILY)‘라는 애칭으로 불리게 되었지만, 일부 순수주의자들은 원래 모델 번호로 참조하기를 고집하면서 디자인 이벤트 및 포럼에서 의자의 진정한 이름에 대해 작은 토론으로 이어지기도 했다고 합니다.

가장 큰 특징이 있다면?

프리츠한센 릴리(LILY)는 단순한 가구 그 이상입니다. 형태와 기능을 우아하게 연결하는 시대를 초월한 디자인의 상징입니다. Arne Jacobsen의 비전과 재능에 대한 증거로, 디자인이 미학적으로 만족스럽고 인체공학적으로 지금 이 시대에도 건재 할 수 있음을 보여줍니다. 프리츠한센 릴리(LILY)는 단순함 속의 아름다움과 자연의 윤곽에서 편안함을 추구하도록 영감을 주며, 훌륭한 디자인은 제품의 외관뿐만 아니라 일상 생활을 지원하고 향상시키는 방식에 대한 것임을 상기시킵니다.

프리츠한센 릴리(LILY)는 유기적 디자인의 마스터 클래스입니다. 가장 눈에 띄는 특징은 수련 잎의 윤곽에서 영감을 받은 조각 형태입니다. 의자의 좌면과 등받이는 완만한 곡선으로 디자인되어 몸을 지지하고 편안하게 해줍니다. 일반적으로 크롬 또는 새틴 크롬 스틸로 만들어진 의자 베이스는 좌석의 우아함을 보완합니다.

활용도 면에서 프리츠한센 릴리(LILY)는 컴팩트하고 가벼운 디자인으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으며 다양한 환경에 적합합니다. 식탁 의자, 사무실 의자 또는 거실의 독립형 의자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프리츠한센 릴리(LILY)는 심플하면서도 세련된 디자인으로 현대적인 인테리어와 전통적인 인테리어 모두에 잘 어울립니다.

최신 매거진

모든 매거진


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