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noll 튤립체어 : 다리를 최대한 없애고 싶었던 의자
게시일2023.05.09
놀(Knoll)은 모더니스트 가구와 혁신적인 디자인 철학으로 잘 알려진 유명한 미국 브랜드입니다. 창립 이래로 놀(Knoll)은 현대 가구 디자인에서 영향력 있는 플레이어였으며, 우리가 생활 공간을 인식하고 상호 작용하는 방식을 재구성하는 방식으로 형태와 기능을 결합했습니다. 상징적인 제품 중 Eero Saarinen이 디자인한 튤립체어(Tulip Chair)는 독특하고 세련된 패키지에 모더니스트의 미학과 실용성을 캡슐화한 완벽한 예시입니다
튤립체어(Tulip Chair)
핀란드계 미국인 건축가이자 산업 디자이너인 Eero Saarinen은 20세기 중반 Knoll의 "Pedestal" 컬렉션의 일부로 튤립체어(Tulip Chair)를 디자인했습니다. Saarinen은 전형적인 가구 디자인을 괴롭히는 "다리 슬럼"을 제거하는 것을 목표로 했습니다. 그의 해결책은 네 개의 다리 대신 하나의 받침대에 앉는 단순하면서도 혁신적인 의자 디자인이었습니다.
튤립체어(Tulip Chair)의 가장 큰 특징은 통일된 형태 입니다. 의자의 베이스, 스템, 바디는 하나의 매끄러운 조각처럼 보이도록 제작되었습니다. 이 연속적인 모양은 의자에 상징적인 외관을 부여할 뿐만 아니라 안정성과 편안함을 제공하여 형태와 기능을 통합하려는 Saarinen의 노력을 반영합니다.
튤립 체어와 관련된 재미있는 일화
튤립체어(Tulip Chair)에 대해 자주 회자되는 유머러스한 이야기는 당시 많은 디자인 전시회에서 혼동을 일으키는 것과 관련이 있습니다. 박물관 큐레이터가 의자의 ‘회전‘ 기능을 인지하지 못한 채 너무 갑작스럽게 앉았다가 갑자기 빙글빙글 돌면서 약간의 웃긴 광경을 보였다고 합니다. 그때부터 큐레이터는 튤립체어(Tulip Chair)를 "스핀 닥터"라고 부르며 종종 방문객 들과 농담을 했다곤 합니다.
Knoll의 튤립 체어는 모든 공간에 어우러진다.
놀(Knoll)의 튤립체어(Tulip Chair)는 디자인의 혁신적인 힘을 구현합니다. 이는 Eero Saarinen의 비전과 한계를 뛰어넘고 도전적인 관습에 대한 놀(Knoll)의 약속입니다. 튤립체어(Tulip Chair)를 통해 우리는 변화를 수용하고 유지되고 있는 현상에 도전하며 이전에 경험할 수 없었던 새로운 일상 경험을 형성하는 데 있어 디자인의 역할의 중요성을 일깨웁니다.
튤립체어(Tulip Chair)는 독특하고 미니멀한 디자인으로 유명합니다. 전통적인 네발 의자 구조에서 혁신적으로 출발한 받침대는 가볍고 현대적인 분위기를 제공합니다. 만개한 튤립을 연상시키는 유동적이고 유기적인 형태의 의자는 미적 매력과 인체공학적 편안함을 모두 제공합니다.
활용 측면에서 튤립체어(Tulip Chair)는 매우 다재다능합니다. 심플하면서도 눈에 띄는 디자인은 세련된 식당에서 현대적인 사무실 환경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공간을 보완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의자의 회전 기능은 기능을 향상시켜 역동적이고 상호 작용하는 공간에 이상적인 선택입니다.
최신 매거진
모든 매거진
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