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래되면 다 빈티지 가구일까? : 명품 가구의 가장 중요한 요소
게시일2023.03.30
빈티지 가구는 독특한 특성, 역사, 그리고 지속적인 매력으로 오랫동안 수집가들과 높은 수준의 디자인에 관심있는 사람들에 의해 사랑받아 왔습니다. 하지만 정확히 어떤 것들이 빈티지 가구를 가치 있게 만들까요? 오래되면 다 빈티지 가구일까요? 어떤 가구들이 시간이 지날수록 가치있는 빈티지 가구의 반열에 오르는 명품 가구 일까요? 오늘 인테리어티쳐 멤버님들과 함께 빈티지 가구를 구성하는 가장 중요한 요소들에 대해 이야기 나눠보려고 합니다.
Timeless 디자인 그리고 심미성

빈티지 가구 가치에 기여하는 가장 큰 요소 중 하나는 Timeless 디자인을 나타내고 있다는 점 입니다. 오랫동안 프리미엄 시장에서 사랑받는 몇몇 작품들은 유행에 따라 변하지않는 심미적인 매력과 혁신적인 디자인 덕분에 수십 년 동안 가구를 사랑하는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 받고 있습니다.

허먼 밀러의 임스 라운지 체어 / 1956년 찰스 임스와 레이 임스가 디자인한 임스 라운지 체어는 Timeless 디자인의 대표적인 작품입니다. 임스 라운지 체어는 60년이라는 긴 시간 동안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아왔을 뿐만 아니라 스타일, 편안함, 그리고 장인정신의 조합의 산물로서 현 시대의 인테리어에서 빠지지 않는 감도높은 아이템으로 자리잡았습니다.
장인정신과 높은 퀄리티

빈티지 가구의 가치를 결정하는 또 다른 중요한 요소는 높은 수준의 장인정신과 사용되는 재료의 높은 퀄리티입니다. 프리츠한센(Fritz Hansen)과 같은 유명한 브랜드들의 작품들은 높은 수준의 복합성을 가진 특징을 보이며 많은 가구 컬렉터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프리츠 한센의 에그 체어 / 1958년 Arne Jacobsen이 디자인한 에그 체어는 프리츠한센(Fritz Hansen)이 높은 퀄리티와 장인정신에 대해 중요한 가치를 두고 있다는 증거의 산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상징적인 의자는 강도 높은 유리 섬유, 고밀도 폼, 수공예로 완성한 커버를 포함하는 독특한 공정을 사용하여 만들어졌습니다. 편안함, 스타일 및 탁월한 제작 공정의 조합에 꾸준히 시장에서 사랑받습니다.
희귀성 그리고 브랜드의 출처
빈티지 가구의 가치는 시대를 초월한 디자인, 탁월한 장인정신, 희귀성, 프로방스, 브랜드의 명성 등이 복합적으로 작용한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빈티지 가구에 대한 투자를 고려하고 있나요? 오늘 말씀드린 요소들을 염두에 두고 자신에 공간에 새로운 가치를 부여할 뿐만 아니라 시간이 지남에 따라 가치가 높아지는 브랜드들의 작품들을 소유해보는 건 어떨까요?

희귀성과 브랜드 출처는 빈티지 가구의 가치를 결정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한정판이나 역사가 잘 기록된 것들은 종종 세컨 핸드 가구 시장에서 더 높은 가격에 팔리기도 합니다.

까시나(Cassina)의 LC4 Chaise Longue / Le Corbusier, Pierre Jeanneret 및 Charlotte Perriand가 디자인한 LC4 Chaise Longue는 특히 출처 또는 보증서와 함께 있을 때 그 가치 배가 되는 작품입니다. 1960년대부터 까시나(Cassina)가 생산한 LC4 Chaise Longue는 한 시대를 풍미하는 아이콘으로 간주되며, 희귀성과 문서화된 역사가 빈티지 가구 시장에서 그 가치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최신 매거진
모든 매거진
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