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한센앤선(Carl Hansen & Son) : 시대를 앞선 예술
게시일2023.03.29
칼한센앤선(Carl Hansen & Son)의 설립자인 칼 한센은 1883년 덴마크 겔스테드 마을에서 태어났습니다. 1908년, 그는 오덴세에서 첫 번째 가구 작업장을 열었고, 그곳에서 고품질의 의자들을 만들기 시작했습니다. 한센은 뛰어난 솜씨와 작은 디테일에 대한 열정으로 명성을 얻었고, 그 명성을 바탕으로 많은 사람들이 칼 한센의 작품을 원하기 시작했습니다. 1915년, 한센은 작업장을 Görløse의 작은 마을로 옮긴 후 사업을 이어갔습니다. 이후 수십 년 동안 뛰어난 장인 기술을 유지하면서 테이블, 소파 등의 다양한 가구로 제품 라인을 확장했습니다. 1949년, 한센의 아들인 홀거 한센이 회사에 입사하며 칼한센 그리고 그의 아들이 함께 한다는 의미의 "칼한센앤선(Carl Hansen & Son)"이라는 이름이 탄생하며 위대한 디자인의 역사가 시작됩니다.
모든 것을 바꾼 의자: 칼한센앤선(Carl Hansen & Son)의 빛나는 역사.
1940년대 후반, 칼한센앤선(Carl Hansen & Son)은 제품 범위를 확장하고 글로벌 무대에 지속적인 영향을 미칠 혁신적인 디자인을 찾고 있었습니다. 그 과정에서 한스 J. 웨그너라는 재능 있고 비전 있는 디자이너와 함께 협업하게 되었고, 이 우연한 협업은 회사의 미래를 바꾸고 현대 가구 디자인의 근본을 재정의하게 되었습니다.
1949년, 웨그너는 칼한센앤선(Carl Hansen & Son)에게 중국 전통 명나라 의자에서 영감을 받은 획기적인 디자인의 디자인 체어를 선물했습니다. 초기에 위시본체어(Wishbone Chair)의 제조 공정은 칼한센앤선(Carl Hansen & Son)의 장인들에게 중대한 도전을 제기했습니다. 복잡한 디자인과 구부러진 구성 요소들은 정밀한 수작업과 뛰어난 목공 기술을 필요로 했습니다.
칼한센앤선(Carl Hansen & Son)의 숙련된 장인들은 노력과 혁신적인 기술을 통해 생산 공정을 마스터하고 웨그너가 원하는 비전을 실현할 수 있었습니다. 위시본 체어는 1950년에 대중에게 소개되었고 즉각적인 찬사를 받았습니다. 의자의 독특한 디자인과 비교할 수 없는 편안함은 디자인 애호가들의 마음을 사로잡았고 웨그너를 그 시대에 가장 영향력 있는 디자이너 중 한 명으로 확립시켰습니다.
칼한센앤선(Carl Hansen & Son)의 걸작
CH24 위시본 체어(CH24 Wishbone Chair)와 CH88T 체어(CH88T Chair)는 모두 칼한센앤선(Carl Hansen & Son)의 작품의 특징인 시대를 초월한 디자인과 뛰어난 장인정신을 보여줍니다. 여러 세대에 걸쳐 완성된 가치가 있는 혁신적이고 유려한 디자인이 살아숨쉬는 가구를 생산하는 칼한센앤선(Carl Hansen & Son)의 진짜 가치를 느껴보는건 어떨까요?
CH24 위시본 체어(CH24 Wishbone Chair)는 우아하고 조각적인 형태와 전문적인 장인정신이 특징입니다. 중국의 전통적인 Ming 의자에서 영감을 받아, 깨끗한 선과 유기적인 곡선을 결합하여 고전적인 실루엣을 현대적으로 표현했습니다. 의자의 프레임은 단단한 나무로 만들어졌고, 의자는 내구성과 지속성이 있는 재료인 천연 종이를 사용하여 손으로 짠 것입니다. 가벼운 외관에도 불구하고, CH24 위시본 체어(CH24 Wishbone Chair)는 견고하고 편안하여 주거 공간부터 상업 공간까지 다양한 환경에 적합합니다. 시대를 초월한 디자인과 비길 데 없는 장인정신으로 CH24는 출시된 지 수십 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여전히 사랑받고 인기 있는 가구로 남아 있습니다.
1955년 Hans J. Wegner가 설계한 CH88T 체어(CH88T Chair)는 디자이너의 독창성과 완벽한 장인정신에 대한 Carl Hans & Son의 헌신을 보여주는 또 다른 예입니다. 원래 시제품이었던 이 의자는 2014년 칼한센앤선이 이 의자 디자인에 생명을 불어넣기로 결정할 때까지 생산하지 않았습니다. CH88T 체어(CH88T Chair)는 다용도로 적층 보관이 가능한 의자로, 미니멀리즘 디자인과 실용적인 기능성이 결합되어 있습니다. 증기로 구부러진 나무 등받이가 있어 부드럽게 휘어져 지지력과 편안함을 제공합니다. 타원형 시트는 천연 목재 마감재로 덮개를 씌우거나 그대로 둘 수 있어 다양한 취향과 환경에 맞는 맞춤형 옵션을 제공합니다.
최신 매거진
모든 매거진
1
/